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식으로 재테크를 하는 방법

재테크 정보

by 여러모로시 2021. 10. 29. 17:58

본문

반응형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주식투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주식은 그냥 도박과도 같다는 분도 있을 것 입니다.

주식에서 벌어들인 이익은 꽁짜 돈이라는 분도 있을 것 입니다.

궁극적으로 주식으로 부자가 된 그들을 부러워하면서 한탕을 노리시지 않으신가요?

 

자본시장과 기업의 성장을 온전히 받을 수 있게끔 공부를 하고 기업을 찾아다니면서 주식으로 수익을 내어 소위 말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신 분들을 보면 일반인은 부러워하기만 하지요. 하지만 그들의 일상을 한번도 살펴보지 않았으면 이런 이야기를 하면 안됩니다.

 

그들은 전업 투자자고, 전업 투자자라는 것은 집에 가만히 앉아서 게으름을 피우며 하루를 보낸 사람들이 아닙니다.

각자의 투자 루틴과 해야할 일을 정확히 지키는 전업 투자자가 대부분 입니다. 

 

자 이런 분들을 못따라 가겠다면 적어도 그들의 반이라도 따라갈 수 있게 우리는 주식을 재테크로 접근해야합니다.

길게는 10년이상 재테크로 주식을 열심히하다보면 본업이 주식이 될정도로 자산을 키울 수 있을 것 입니다.

 

주식 재테크론

주식 재테크의 장점

1. 초기 자본이 없다.

 

장사를 하려면 초기자본이 엄청 높습니다. 시설, 집기구, 세금, 인력등 모든 것이 다 돈입니다. 첫 시작부터 이렇게 높은 자본을 요구하는데 반대로 성공적으로 장사를 하여 원금을 회수하는 것 조차 힘듭니다.

 

직장인들은 대부분 퇴근 후 장사를 하게 될 것인데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자영업으로 성공할 확률은 매우 희박합니다.거기에 퇴근 후 자기 일을 한다고 과로사에 빠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주식은 다릅니다. 자신이 가진 지식, 경험가지고 자기만의 뷰를 만들고 투자를 진행합니다. 가끔씩 기업탐방, 박람회, 주주총회등 갈때 비용이 발생하지 사실 비용이라 하기도 애매한 비용입니다. 

 

이처럼, 주식투자는 초기 비용이 안들어가는 정말 좋은 사업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돈을 잃지않아야 주식을 사업으로 접근할태고 그럴려면 몇년간의 인내와 공부가 필요합니다.

 

2. 경쟁자가 많이 없다.

 

주식투자 인구가 대한민국에 1,000만명 정도 됩니다. 그런데 경쟁이 없다? 무슨 말일까요?

이 말은 단순히 설명하면 주식투자 인구는 많은데 주식투자에 진심으로 임하는 분들이 많이 없다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실상 수치로 1,000만명이지 사실 거의 대부분 주먹구구식으로 투자를 하다 등을 돌리는 대중입니다.

 

주식투자를 하다가, 주주총회를 가보면 개인주주들은 보기힘듭니다. 많은 사정이 있겠지만, 천만명 인구 중 주주총회와같은 회사의 중요한 임원들과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는 1년에 한번 밖에 오지 않는데 그런 자리마져 참여자가 저조할따름이니 주식 투자 경쟁자가 거의 없다고 생각해도 됩니다.

 

따라서, 매일 꾸준히 노력한다면 결국 주식투자로 성공하는 문을 쉽게 두드릴 수 있을 것 입니다.

 

3. 산업을 넓게 알 수 있다.

 

주식투자를 잘하기 위해서는 많은 서적을 읽어야 하고, 많은 기업을 알아야 합니다. 물론 주식시장에 상장 된 회사만 해도 2,300개 정도가 되는데 모든 부분을 깊게 알수는 없지만 최소한 알아봐야할 기업을 선정하고 공부를 하다보면 결국 다 자신에게 축적이 됩니다.

 

강자독식에 살고 있는 현재, 승자만이 살아남고 이익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승자는 경제에 관심이 없으면 알 수 없습니다. 그냥 우물안의 개구리처럼 직장생활을 하는 것 입니다. 더 성장하고 배울려면 결국 자본주의 사회에서 이 시스템에 대해 이해해야하고 활용해야 합니다.

 

다양한 기업을 공부해 산업을 이해하고, 승자를 이해하며 승자들의 CEO들도 공부해보고 다방면으로 익히고 공부하면 다 자신에게 쌓이게 됩니다. 이 지식을 바탕으로 생활이나 사업에 활용도 가능하며 실제로 사업이나 경쟁사를 분석해야할떄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주식 재테크의 좋은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