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인프라 관련주 7개 알아보기

산업 정보

by 여러모로시 2021. 11. 10. 20:53

본문

반응형

전 세계적 통계를 보면 미국이 인프라 관련 투자에 대해서는 굉장한 규모를 자랑합니다. 

 

물론 미국은 전 세계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1위를 달성하고 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국방력, 인프라 투자능력, 국가 GDP 등 모두 뛰어나지요. 이런 미국이 인프라 투자에 큰돈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하면 이와 관련한 정책의 관련 회사들이 주가가 크게 상승하기도 합니다.

 

미국이 인프라 법안을 통과할때마다 건설 부분의 인프라 투자는 항상 이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 인프라 관련주에 속하는 직간접적인 관련주 산업 중 하나인 굴삭기 업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최근에도 미국 인프라 법안이 발표되고나서 주가가 다음날 크게 올랐던 굴삭기 관련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인프라 관련주식

굴삭기 업체도 차량과 마찬가지로 완성 기계 판매 회사, 그리고 부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나눠져 있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굴삭기, 건설장비 완성차 회사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현대 두산인프라코어는 현대 건설기계 부분 사업부와 두산인프라코어가 합병한 주식회사입니다. 최근 합병을 완료했고 시가총액은 6,710억입니다. 우수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합병 후 유상증자로 주식수를 크게 늘리는 듯 기존 주주 입장에서는 대 악재와 비슷한 것과 맞먹기 때문에 이에 따라 주가가 많이 하락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미국 인프라 법인 발표 전후로 주가가 좋은 흐름을 보였습니다. 

 

현대건설기계의 시가총액은 7,930억입니다. 건설기계 제작 업체입니다.

 

두산 밥캣의 시가총액은 4조 5,012억으로 건설장비 회사 중 가장 시가총액이 큽니다. 두산밥캣의 경우 다양한 건설장비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고 또 해외 수출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 인프라 법안이 발표될 때 종목의 주가가 단기적으로 10% 이상 상승한 기록이 있습니다.

 

미국 인프라 관련 부품주

굴삭기, 건설기계 완성 업체들을 알아보았다면, 이제 건설기계 제작에 필요한 부품주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부품주는 총 4 종목으로 이 중 가장 저렴하게 평가되어 있는 회사와 간단한 시가총액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투자자분들은 직접 검색하셔서 사업보고서를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미국 인프라 수혜주로 주목받는 업체들은 굴삭기, 건설기계 산업이다. 왜냐하면 건설이나 인프라를 만들려면 이러한 장비가 필수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건설 경기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자, 그럼 굴삭기 사용량이 증대되면 뒤이어 판매량이 증가할 것이고 판매량 증대는 완성차 업체들, 그리고 제작을 많이 하면 부품 업체들의 실적이 좋와집니다.

 

굴삭기 판매량 증대에 따른 수혜를 받을 부품주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디와이파워 : 시가총액(1,408억)

2. 흥국 : 시가총액(929억)

3. 진성티이씨 : 시가총액(2,810억)

4. 대창단조 : 시가총액(1,176억)

 

이 중 가장 벨류에이션이 저렴하고 저평가되었다고 알려져 있는 업체는 "대창단조"라는 업체입니다.


미국 인프라 법안 통과에 따른 수혜주 7곳을 알아보았는데요. 

 

쉽게 정리하자면 인프라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건설경기가 크게 좋아집니다.

그에 따라 후방산업의 성장 또한 이뤄지게 되는데 건설경기가 좋아지면 굴삭기 업체들도 수혜를 볼 것이고 그에 따라 굴삭기 생산량이 늘어나면 부품업체들 또한 바빠집니다. 이러한 구조속에 산업 벨류체인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성공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