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터린치의 주식투자 방법

산업 정보

by 여러모로시 2021. 11. 2. 06:36

본문

반응형

한국, 미국 그 외 다양한 국가에서 경제/주식 관련으로 베스트셀러로 오른 책이 있습니다. 월가의 영웅이라는 책인데요.

 

월가의 영웅이라는 책을 집필한 사람은 바로 전 피델리티 펀드매니저 였던 피터 린치입니다.

피터 린치는 한국에 책을 내고 많은 투자자들에게 투자에 대해 교훈을 준 사람이기도 합니다.

 

이 글은 피터린치가 월가의 영웅에서 강조한 다양한 투자방법 중 가장 행동으로 옮기기 쉬운 투자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월가의 영웅 피터 린치의 투자방법

피터 린치는 책에서나 인터뷰에서나 "생활 속의 기업에 투자하라"라고 조언한 바 있는데요.

 

생활속의 기업이란, 우리가 살아가면서 사용하는 제품들의 기업에 대해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음식은 CJ제일제당, 옷은 F&F, 내셔널지오그래픽 상장사 등 주위를 둘러보면 생활 속의 많은 기업들이 존재합니다. 사실 우리는 기업이 생산한 모든 것을 가지고 생활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피터 린치는 이런 생활 속에 있는 기업들을 투자하라고 조언을 했는데요. 그는 백화점에 가서 사람들이 무엇을 구매하는지 무엇에 인기가 많은지, 그리고 주변 사람들은 무엇에 미쳐있는지 등 다른 사람들을 관찰하면서 투자의 기회를 얻고 실제로 돈도 많이 벌었다고 합니다.

 

이렇듯 월가의 영웅 피터 린치의 투자방법 중 하나인 생활 속의 기업 투자는 대한민국에서도 충분히 사용가능한 투자방법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은 주위를 관찰하면서 나보다 다른사람이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관찰해보셨나요? 

 

관찰해보지 않았다면 관찰해보시길 바랍니다. 관찰을 통해 투자하고 투자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올 수 있습니다.

 

피터린치 "월가의 영웅"

생활속 기업 투자의 단점

생활속 기업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기업의 실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초보 투자자 및 기술을 이해하기 힘든 투자자들은 아무리 사업보고서를 읽어도 그 기술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사실 투자에 큰 장벽이 있지만 생활 속의 기업에게는 생활 속에서 실제로 사용하고 또 눈에 보이니 투자로써 사업을 이해하기에도 친근하게 다가오지요. 

 

하지만 피터린치가 강조한 생활 속 기업의 주식투자방법은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그 단점은 바로 높은 주가에 사면 아무리 좋은 주식도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친근하다고, 주변에 보인다고, 단순히 잘 팔릴 것 같다 잘 팔린다로만 주식투자를 해서는 안됩니다. 기업이 이익이 어떻게 되는지 향후 앞으로의 이익은 어떻게 될지에 대한 생각과 분석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분석과 주식투자를 집행할 판단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기업의 재무제표 공부와, 산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 산업과 재무제표를 공부해 접근해야 투자에 성공할 수 있지 단순히 생활 속 기업이다라고 해서 투자를 집행한다면 그 주식으로 수익을 얻을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피터린치의 조언

결국 좋은 회사와 좋은 주식은 분리시켜야 합니다. 삼성전자 주식이 아무리 좋은 회사라고 해도 주가가 비싸면 삼성전자 주식은 매수하면 안 됩니다. 좋은 회사라고 좋은 수익을 챙겨주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생활 속의 기업 투자 아이디어를 잘 활용하려면 기업과 산업에 대해 공부하는 방법을 습득해야 합니다.

 

모르면 안되는 주식 정보 사이트는 어딜까?

주식을 오랫동안 해오시는 분들도 활용해야 하고, 주식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꼭 알아놔야 할 주식 정보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이 정보 사이트에서 어떤 것을 얻을 수 있는지

stoinfo7.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